Fiberpro

우리는 끊임없이 도전하며 기술로 신뢰를 쌓은 기업으로
광계측ㆍ광섬유 센서 전문 기술 기업으로 기억되기를 바랍니다.

(주)파이버프로

(주)파이버프로가 지향하는 이상이며 또한 그와 같이 행동하는 기준이 됩니다.

주요키워드 : #파이버프로 #지면광고 #잡지광고 #광섬유 #광기술

(주)파이버프로의 이러한 가치 창출은 혁신적인 기술에 있음을 믿고 있습니다.
(주)파이버프로는 가치 창출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창조와 혁신을 가져다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끊임없이 도전하며 기술로 신뢰를 쌓은 기업으로 광계측ㆍ광섬유 센서 전문 기술 기업으로 기억되기를 바랍니다.

프로젝트명 : (주)파이버프로 광고 디자인
클라이언트 : (주)파이버프로
지향점 : 광섬유를 개발, 생산하는 세계적인 기업인 파이버프로사의 광고 디자인으로 해외 영업을 위한 전략 광고

Creative Design Works

당신의 브랜드 가치를 찾아주는 곳

랜드의 숨은 장점들을 찾아내어, 가치있는
랜드로 재탄생시켜 드립니다. 모든 클라이언트의
랜드를 위해 독창적인 기획과 전략을 바탕으로
랜드를 디자인하겠습니다.

기업규모에 따른 브랜드전략

대기업의 브랜드전략은 상품군에 따라 다양화 하되 전체적으로 체계를 갖춘 시스템이 필요하다. 즉 브랜드가 다양하더라도 중복되지 않도록 서로 짜임새가 있고 고리로 서로 연결되어 한쪽 끝의 브랜드를 움직이면 다른 모든 브랜드가 따라 움직이도록 서로 적절한 위치 선정이 필요하다. 또 시장세분화에 대비해서 다양한 브랜드로 대응하는 노력이 필요하며 개개 브랜드의 이미지가 전체 기업이미지와 통일되어 소비자의 머리속에 포지셔닝(Positioning)될 수 있도록 이미지집중을 통한 브랜드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반해 중소기업의 경우 모든 브랜드를 버리더라도 확실히 남을 수 있는 확고히 구축된 하나의 브랜드가 필요하다. 따라서 브랜드를 압축해서 마케팅 투자를 집중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브랜드 집중이란 자사가 가장 자신 있다고 확신하는 상품의 브랜드를 마케팅의 중심축에 놓고 투자하는 것을 말한다. 한편 브랜드 매니져 체제를 유지하는 애경산업㈜의 경우 개별 브랜드 전략으로 경쟁에 대응하고 있다. 생활용품 시장의 경우 Category별 브랜드 전쟁이기 때문이다.

기존브랜드이미지에 따른 전략 (Brand Extension)

브랜드확장 전략은 기업이 가지고 있는 기존 브랜드를 활용해서 기업의 성장전략을 모색하는 것으로 강한 이미지를 지닌 자사 브랜드가 침투하기 가장 좋은 세분시장과 성장 가능성이 가장 큰 잠재시장을 찾아 내어 그 시장에서 기존의 브랜드를 확장,적용하여 보다 효과적이고 안정된 신규시장을 개척하는 전략을 말한다. 이 전략의 장점은 1)소비자들이 이미 브랜드를 인지하고 있으므로 거부감 없이 브랜드를 수용할 수 있다. 2)신규브랜드를 개발할 때 필요한 경비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비용의 절감과 그리고 타제품과의 브랜드 상승효과를 얻을 수 있다. 3)신제품을 개발함으로서 소비자의 거부감, 예기치 않은 기존브랜드 와의 충돌 등을 줄 일 수 있다. 반면 이 전략의 단점은 하나의 브랜드에 여러 가지 브랜드네임을 붙여 제품을 출시 할 경우 새로운 제품중에 불량품이 있는 경우 전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또 브랜드간에 세분화된 타켓이 서로 다르므로 브랜드 이미지를 강력하게 통일하고 축척하는 데에 어려움이 따른다. 브랜드 확자을 통한 애경산업㈜의 좋은 사례로는 하나로 샴푸를 들 수 있다. 겸용샴푸 시장에서 1등 브랜드인 하나로의 이미지를 활용하여 무스, 스프레이,젤 등의 헤어케어로써 브랜드 확장은 단시일내 브랜드 인지율을 달성할 수 있었다.

브랜드 대응전략 (Brand defense)

이 전략은 현재 안정적인 시장을 확보하고 있는 브랜드를 보호하기 위해 경쟁사의 신규브랜드가 시장에 진입하지 못하게 방어하는 전략으로 여기에는 기존 브랜드의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여 타사 브랜드에 방어하는 방법으로 조선맥주가 ‘하이트’라는 신브랜드로 시장을 침투할 때 OB는 기존의 자사 광고를 강화하여 OB맥주 특유의 정통성을 부각시키려는 전략이 바로 브랜드 대항전략이다. 또 신규브랜드를 개발하여 방어할 수 도 있다. 예를 들면 제일제당이 다시다라는 천연조미료를 시장에 출시하고 시장점유율을 확대하자 미원은 맛나로 대응했다. 애경산업의 사례로는 치약브랜드인 크린&화이트를 들 수 있다. 경쟁사가 미백치약 시장의 신규브랜드를 런칭할 당시 애경산업㈜은 즉각적인 브랜드 개발로 이에 맞대응한 결과 성공적으로 시장을 방어 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