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하우스부띠끄의 영국비건협회 한국 지사 웹사이트
The Vegan Society
Non-Dairy Vegetarians
Client
(주)하우스부띠끄
Service
UX Strategy, Visual Design, Interactive Design, Responsive Web
Overview
- Go vegan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베지터리언의 가치를 강조하고 한국 지사 협회를 소개하며 비건관련 인증을 위한 과정 소개
- 베지터리언을 위한 제품과 브랜드를 소개위한 서브페이지도 주요 페이지 중 하나
- 영국 비건협회의 독점 파트너 홍보
Design Concept
- 국내 비건관련 인증을 하기 위한 고객을 위해 손쉬운 레이아웃 형식으로 정보성 위주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전달
- 비건을 위한 제품사진과 이미지컷을 적극 활용하여 정보전달에 중점
- 반응형 홈페이지로 구축하여 어떤 환경에서도 고객들이 동일한 톤앤매너를 확인 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를 편하게 하기 위해 메일폼 제공
타이포그라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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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러 테마
Color Theme
Creative Design Works
당신의 브랜드 가치를 찾아주는 곳
브랜드의 숨은 장점들을 찾아내어, 가치있는
브랜드로 재탄생시켜 드립니다. 모든 클라이언트의
브랜드를 위해 독창적인 기획과 전략을 바탕으로
브랜드를 디자인하겠습니다.
대기업의 브랜드전략은 상품군에 따라 다양화 하되 전체적으로 체계를 갖춘 시스템이 필요하다. 즉 브랜드가 다양하더라도 중복되지 않도록 서로 짜임새가 있고 고리로 서로 연결되어 한쪽 끝의 브랜드를 움직이면 다른 모든 브랜드가 따라 움직이도록 서로 적절한 위치 선정이 필요하다. 또 시장세분화에 대비해서 다양한 브랜드로 대응하는 노력이 필요하며 개개 브랜드의 이미지가 전체 기업이미지와 통일되어 소비자의 머리속에 포지셔닝(Positioning)될 수 있도록 이미지집중을 통한 브랜드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반해 중소기업의 경우 모든 브랜드를 버리더라도 확실히 남을 수 있는 확고히 구축된 하나의 브랜드가 필요하다. 따라서 브랜드를 압축해서 마케팅 투자를 집중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브랜드 집중이란 자사가 가장 자신 있다고 확신하는 상품의 브랜드를 마케팅의 중심축에 놓고 투자하는 것을 말한다. 한편 브랜드 매니져 체제를 유지하는 애경산업㈜의 경우 개별 브랜드 전략으로 경쟁에 대응하고 있다. 생활용품 시장의 경우 Category별 브랜드 전쟁이기 때문이다.
기존브랜드이미지에 따른 전략 (Brand Extension)
브랜드확장 전략은 기업이 가지고 있는 기존 브랜드를 활용해서 기업의 성장전략을 모색하는 것으로 강한 이미지를 지닌 자사 브랜드가 침투하기 가장 좋은 세분시장과 성장 가능성이 가장 큰 잠재시장을 찾아 내어 그 시장에서 기존의 브랜드를 확장,적용하여 보다 효과적이고 안정된 신규시장을 개척하는 전략을 말한다. 이 전략의 장점은 1)소비자들이 이미 브랜드를 인지하고 있으므로 거부감 없이 브랜드를 수용할 수 있다. 2)신규브랜드를 개발할 때 필요한 경비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비용의 절감과 그리고 타제품과의 브랜드 상승효과를 얻을 수 있다. 3)신제품을 개발함으로서 소비자의 거부감, 예기치 않은 기존브랜드 와의 충돌 등을 줄 일 수 있다. 반면 이 전략의 단점은 하나의 브랜드에 여러 가지 브랜드네임을 붙여 제품을 출시 할 경우 새로운 제품중에 불량품이 있는 경우 전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또 브랜드간에 세분화된 타켓이 서로 다르므로 브랜드 이미지를 강력하게 통일하고 축척하는 데에 어려움이 따른다. 브랜드 확자을 통한 애경산업㈜의 좋은 사례로는 하나로 샴푸를 들 수 있다. 겸용샴푸 시장에서 1등 브랜드인 하나로의 이미지를 활용하여 무스, 스프레이,젤 등의 헤어케어로써 브랜드 확장은 단시일내 브랜드 인지율을 달성할 수 있었다.
이 전략은 현재 안정적인 시장을 확보하고 있는 브랜드를 보호하기 위해 경쟁사의 신규브랜드가 시장에 진입하지 못하게 방어하는 전략으로 여기에는 기존 브랜드의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여 타사 브랜드에 방어하는 방법으로 조선맥주가 ‘하이트’라는 신브랜드로 시장을 침투할 때 OB는 기존의 자사 광고를 강화하여 OB맥주 특유의 정통성을 부각시키려는 전략이 바로 브랜드 대항전략이다. 또 신규브랜드를 개발하여 방어할 수 도 있다. 예를 들면 제일제당이 다시다라는 천연조미료를 시장에 출시하고 시장점유율을 확대하자 미원은 맛나로 대응했다. 애경산업의 사례로는 치약브랜드인 크린&화이트를 들 수 있다. 경쟁사가 미백치약 시장의 신규브랜드를 런칭할 당시 애경산업㈜은 즉각적인 브랜드 개발로 이에 맞대응한 결과 성공적으로 시장을 방어 할 수 있었다.





